현재 위치

Home > 병원소개 > 병원소식

믿음과 소망, 사랑을 바탕으로 치료 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서울재활병원 소식을 한 곳에 전해 드립니다.

제목 중국쿤밍의대 예비 재활치료사들이 서울재활병원의 재활치료 시스템을 배우러 왔어요!
등록일 2018-09-07
조회수 231
첨부파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이미지

서울재활병원은 2017년부터 중국 쿤밍의과대학 재활 학원과의 인연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교류하고 있습니다. 쿤밍의과대학은 4만 명의 학생을 교육하는 중국 윈난성 최대의 종합 의과대학으로 중국 내 14개의 부속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재활의료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서울재활병원의 우수한 의료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중국쿤밍의대 재학생 4명이 선발되어  서울재활병원을 찾았습니다. 4명의 연수 학생들이 말하는 중국의 재활의료시스템은 현재 걸음마 단계로 볼 수 있다며 서울재활병원에서의 연수 생활이 매우 기대된다고 열정 가득한 학습의지를 보였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2018년 7월 24일~8월 24일까지 약 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연수과정은 재활 물리치료 및 작업치료, 소아재활 치료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더불어 기술적인 치료 과정뿐 아니라 서울재활병원의 의료 서비스 마인드까지도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서울재활병원은 독자적으로 구축된 좋은 재활 의료시스템이 국내 환자들뿐만 아니라 해외의 재활치료 불모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에게도 하루빨리 보급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환자를 도울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것은 함께 나누어 더불어 좋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중국의 재활 의료환경도 이런 작은 씨앗들이 퍼져 하루빨리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이미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