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Home > 병원소개 > 병원소식

믿음과 소망, 사랑을 바탕으로 치료 하겠습니다.

병원소식

서울재활병원 소식을 한 곳에 전해 드립니다.

제목 서울재활병원 이규범 부원장 은평구 장애인 건강권 정착을 위한 강연
등록일 2018-09-13
조회수 111
첨부파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인간이 누려야 할 기본권으로 건강권이 명시되고 국제사회에서는 장애인의 건강권 보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건의료기본법, 장애인 복지법, 장애인 차별 금지법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명시가 되고 장애인 건강법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선천적이나 후천적 원인에 의한  장애 인구는 점차 증가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적 인프라 부족과 건강 정보 획득의 어려움으로 의료 및 건강 관리 서비스 정보의 접근성이 낮아 건강권을 보장받고 있지 못하게 되는 점을 장애 특성이 반영된 접근성 및 사회적 차별 등 환경적 영역을 고려한 복지적 측면서 다양한 논의와 접근을 통한 지역사회에서의 장애인의 건강권을 함께 고민하고 시스템을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울재활병원의 이규범 부원장은 본원의 공공재활의료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은평구 내 재활 협의체의 위원장을 맡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지난 9월 4일(화)에는 은평구청에서 은평구 지역 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은평구 장애인 건강권 정착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각 지역과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한 토론회는 서울재활병원 이규범 부원장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은평구'라는 주제로 토론회 장을 열었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장애인 주치의 시범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을 강의하고 현시점의 과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을 유지하며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강의와 함께 형식적인 자료보다는 기존 네트워크를 잘 유지하면서 지역사회의 장애인 건강권 법에 대한 홍보와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미지


함께 더불어가는 세상은 누구나 행복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이 아니라 누구도 소외 없는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해 서울재활병원은 다양한 시도와 참여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나비의 날갯짓이 연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것처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모여  행복한 지역, 더불어가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목록